인기 기자
철도공단 중남미 6개국 공무원에 철도기술 전파
2018-09-19 14:46:52 2018-09-19 14:46:52
[뉴스토마토 이해곤 기자]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등 중남미 철도 공무원들이 철도 인프라 견학을 위해 한국을 찾았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미주개발은행(IDB)과 협력해 중남미 6개 개발도상국 철도관련 공무원 11명을 초청해 한국의 철도정책 및 역세권 개발 등 철도 인프라를 소개하는 연수를 12일부터 18일까지 철도공단 본사 등에서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중남미 6개국의 철도관련 공무원 11명이 대곡~소사 복선전철 건설현장을 견학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철도시설공단
 
아르헨티나, 브라질, 콜롬비아, 코스타리카, 에콰도르, 도미니카공화국 등 중남미 6개국에서 모인 공무원들은 한국의 철도정책, 철도건설 및 운영관리 기법 등에 대해 강의를 듣고,  구로 철도 관제센터 등 철도 및 교통관련 기관을 방문해 한국철도기술연구원과 대곡∼소사 복선전철 건설현장을 견학하는 등 한국의 선진철도기술을 체험했다.
 
철도공단은 이번 연수를 계기로 중남미 지역 국가들과의 활발한 교류와 상호협력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상균 철도공단 이사장은 "이번 중남미 6개국 철도공무원 초청연수를 계기로 지금까지 교류가 어려웠던 중남미 국가들과의 협력의 물꼬를 텄다"며 "앞으로도 IDB 등 국제기구와의 네트워크를 강화해 우리나라 기업의 중남미 국가의 인프라 시장 진출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이해곤 기자 pinvol197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