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안타증권 "비상장주식 중개, '제약·바이오' 최다 거래"
비보존·아이큐어·올릭스 등 거래 활발
2018-05-08 17:16:16 2018-05-08 17:16:16
[뉴스토마토 심수진 기자] 유안타증권은 올해 비상장주식 중개 거래 플랫폼 '비상장레이더'를 통해 '제약·바이오' 종목들이 가장 많이 거래됐다고 8일 밝혔다.
 
비상장레이더는 유안타증권만의 비상장주식 전용 중개 플랫폼으로, 지난 2월말 유망 비상장기업에 대한 선제적 투자 기회를 폭넓게 제공하고자 중개 거래 플랫폼을 모바일까지 확대하고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새로 선보였다.
 
비상장레이더를 통해 최근 넉 달 간 거래된 비상장주식 중 가장 활발한 거래를 보인 종목은 완제의약품 제조업체 '아이큐어'로, 이 기간 전체 거래 체결 건수 대비 18%, 체결 금액 대비 19%의 비중을 차지했다. 유안타증권은 이에 대해 향후 IPO(기업공개)에 대한 기대감과 1분기 국내 주식시장의 바이오주 열풍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실제 아이큐어는 기술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 통과 후 코스닥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 지난 3월을 전후로 거래량이 크게 늘었다.
 
코스닥 상장업체 텔콘(200230)이 최대주주로 있는 '비보존'도 같은 기간 전체 체결 건수 대비 거래량이 27%에 달하며 활기를 보였다. 이는 최근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의 글로벌 3상을 위한 10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결정에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각각 기술성 평가 통과 후 코스닥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 신약 개발 기업 '올릭스'와 유전체 분석 기업 '이원다이애그노믹스'의 거래가 많았다.
 
한편 비상장레이더를 통해 거래하고자 하는 신규 비상장주식 중개 신청 고객수도 올해 크게 증가해 전년 월평균 대비 12배 성장하는 등 비상장주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수요 급증을 반영했다. 특히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로 중개 플랫폼을 확대한 2월말 이후 MTS를 통한 신청 고객수가 HTS(홈트레이딩시스템)등 타 매체를 압도하며 새로운 비상장주식 거래 채널로 떠올랐다. 거래 규모도 큰 폭으로 늘어 지난달 체결 건수와 체결 금액이 전달 대비 각각 102%, 278% 증가했다.
 
신남석 유안타증권 리테일전략본부장은 "코스닥 진입 요건 완화 등 코스닥 상장규정 개정에 따라 Pre-IPO(공모예정) 종목의 선제적 투자를 위한 비상장주식 시장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데다, 다양한 비상장주식 투자정보 제공과 접근이 용이한 거래 채널 확대 등 고객 편의성 및 거래 안정성을 향상시킨 전용 중개 플랫폼을 구축한 성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유안타증권 비상장레이더는 공신력과 전문성을 갖춘 유안타증권 전문 컨설턴트의 중개를 통해 안전한 거래를 가능하게 한다.또 양도소득세 신고를 위한 각종 정보를 비상장레이더로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HTS 외에도 MTS 비상장주식 중개 시스템을 통해 모바일 거래가 가능하다. 스마트(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이용하면 지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 개설이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비상장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현재 유안타증권을 통해 현재 약 156개 비상장 종목의 거래가 가능하다. 유안타증권은 거래 가능 종목을 확대하고 콘텐츠 강화, 편의성을 높여 비상장주식 중개 증권사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유안타증권의 비상장주식 전용 중개 플랫폼 ‘비상장레이더’를 통해 올해 가장 많이 거래된 주식은 비보존, 아이큐어, 올릭스 등 제약?바이오 종목으로 나타났다. 사진/유안타증권
 
 
심수진 기자 lmwssj072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