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흉터치료, 줄기세포흉터치료로 만족도 상승
2017-06-12 12:00:00 2017-06-12 12:00:00
여드름, 피부질환, 화상, 외상 등으로 인한 지워지지 않는 흉터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흉터는 성장하면서 커질 수도 있고, 얼굴이나 보이는 곳에 자리잡았다면 콤플렉스로 작용하기 쉽다.
 
이는 곧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하락이나 심리적으로 위축의 요인이 되기도 한다. 그래서 이러한 흉터를 가진 환자들은 해당 흉터를 없애기 위해 다양한 치료를 받아보는데 성과를 거두기가 어렵다.
 
최근 다양한 질환의 줄기세포 관련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지우기 어려웠던 흉터성형에도 줄기세포치료가 효과를 얻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데아성형외과 국광식 원장은 “줄기세포흉터치료·성형이란 자가지방에서 분리한 줄기세포를 추출해 흉터부위에 이식하는 시술이다. 줄기세포는 손상된 혈관을 재생하거나 상처치유, 세포 사멸 방지, 면역 조절 등의 기능을 한다.
 
그래서 흉터부위에 줄기세포를 이식하게 되면 콜라겐을 형성하고 재배치를 시켜 피부재생과 함께 흉터를 메워준다. 그래서 여드름의 패인 흉터나 피부질환후유증으로 인한 흉터, 화상 흉터, 수술로 인한 흉터 등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자가지방을 이용하기 때문에 부작용이 적으며 회복이 빨라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고 시간이 지날수록 피부톤개선, 주름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이데아성형외과 국광식 원장은 2000년대 초반 줄기세포 분리를 시작해 그 당시 성형외과 개원가 에서 이례적으로 줄기세포성형 관련 논문을 발표, 줄기세포 임상을 시작해 줄기세포분야 선두주자로 알려져 있다. 이렇게 다년간 쌓은 임상경험과 노하우, 꾸준한 연구와 학술활동을 통해 만족스러운 줄기세포흉터치료의 결과를 보여 신뢰를 얻고 있다.
 
줄기세포흉터치료를 효과적으로 받기 위해서는 치료시스템이 완벽하게 갖춰져 있는지 확인이 필수이다. 이데아성형외과는 줄기세포 흉터성형을 위한 허가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안전하고 정확한 시술을 위해 모든 과정을 하나로 연결된 무균 룸 시스템에서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세포처리 노하우를 가진 생명공학 전문 연구원이 상주해 세포 유효 수와 오염도를 모두 검사하고 있어 더욱 안전하고 전문적으로 줄기세포 흉터성형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데아성형외과는 줄기세포 무균 연구소를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줄기세포를 활용한 시술과 연구를 하고 있다.
 
국광식 원장은 “모든 시술이 그러하듯 줄기세포 흉터성형 또한 충분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가진전문의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더불어 “ 한 명의 성형외과 전문의와 1:1 충분한 상담은 물론 수술, 경과관리까지 책임지고 진료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고 정확도가 높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데아성형외과는 줄기세포흉터치료 외에도 가슴성형, 힙업성형, 동안성형 등 줄기세포를 이용한 다양한 시술을 선보이고 있다.
 
박민호 기자 dducksoi@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