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한킴벌리, '좋은 여성 건강 지수' 제공
여성 호르몬 변화·건강 상태 스스로 파악 가능
2015-06-29 10:09:14 2015-06-29 10:09:14
유한킴벌리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좋은 여성 건강 지수' 자가진단 프로그램. (사진제공=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는 위생 관리가 특히 중요한 여름철을 맞아, 여성들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진단할 수 있는 '좋은 여성 건강 지수'를 개발해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좋은 여성 건강 지수'는 여성 호르몬 변화에 따른 분비물 변화와 같은 자연스러운 생리적 현상을 '질환'으로 걱정하는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고, 여성 스스로 몸의 변화를 이해함으로써 여성건강 증진을 돕자는 취지로 개발됐다.
 
좋은 여성 건강 지수 체크리스트는 유한킴벌리 홈페이지에 제공되며 여성건강 지식, 라이프 스타일, 위생습관 등 관련 항목들에 대한 설문을 통해 현재 본인의 여성건강 상태와 건강지식 정도, 좋은 생활 습관 실천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좋은 여성 건강 지수를 감수한 백은정 압구정 본 산부인과 원장은 "산부인과를 찾는 여성 중 냉 자체를 질환으로 인식하는 잘못된 인식이 팽배하다"며 "실제 냉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정상적인 생리현상이며,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백 원장은 이어 "소변의 색으로 건강 상태를 확인하듯 질 분비물만 잘 살펴도 자신의 여성 호르몬 변화와 여성 건강 상태를 스스로 알 수 있다"며 "자신의 여성 건강 상태를 파악한 후, 주기와 분비물 양에 따라 적절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최근 여성 건강을 위한 관리와 상쾌함 유지를 위해 매일 팬티라이너를 사용하는 여성들의 관심을 반영해 관련 지수 개발했다"며 "이를 통해 여성 건강에 관한 올바른 지식 확립과 팬티라이너를 활용한 건강 관리를 돕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기자 ohmytru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