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삼성SDI 상하이 모터쇼 참가..전기차 '정조준'
2015-04-20 17:33:36 2015-04-20 17:33:36
(사진=삼성SDI)
 
삼성SDI(006400)가 20일 중국에서 열린 상하이 모터쇼 2015에서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셀, 모듈, 팩, LVS(저전압 배터리 시스템), 자동차 내외장재용 소재 등을 공개했다. 세계 최대 전기차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약 200㎡ 규모의 전시관에는 37Ah, 94Ah 등 다양한 배터리 셀이 자리했다. 특히 각형 배터리의 장점을 극대화 시킨 스탠다드 모듈을 선보였다. 각형 배터리 셀은 에너지용량이 늘어나도파우치 배터리처럼 배터리의 크기가 커지지 않고 달라지지 않는다. 차량을 새롭게 설계할 때에도 기존 배터리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 제조사들은 전기자동차를 디자인할 때 배터리 탑재 공간을 표준화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작고 강력한 배터리를 이용한 컴팩트 디자인 모듈과 팩을 선보였다. 배터리의 소형화는 연비가 핵심인 전기자동차에 필수적인 요소다. 삼성SDI는 컴팩트 모듈과 팩을 통해 중국 자동차 제조사들이 고성능 전기차를 효율적으로 제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했다.
 
내연기관 자동차의 납축전지를 대체하거나 보조하여 연비를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LVS도 함께 전시했다. 일반 내연기관 차량에 LVS를 장착하게 되면 연비향상시스템의 설치·운영이 가능하고, CO₂배출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밖에 소재 자체에 금속성 외관을 구현, 별도의 도장 공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는 무도장 메탈릭 소재 등 친환경, 고기능성 자동차용 내외장재도 선보였다.
 
조남성 삼성SDI 사장은 "중국은 기존의 IT 분야를 능가하는 세계 최대의 전기자동차 시장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충분하다"며 "고객이 원하는 솔루션을 먼저 제시하는 적극적인 영업으로 중국전기차 시장에서도 선도적인 입지를 쌓아 가겠다"고 말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