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프로배구)김요한·양효진, V리그 올스타 팬투표 男·女 각 1위
2015-01-12 13:27:47 2015-01-12 13:27:47
◇김요한(왼쪽), 양효진. (사진제공=한국배구연맹(KOVO))
 
[뉴스토마토 이준혁기자] '미남스타' 김요한(30·LIG손해보험)과 '국보급 센터' 양효진(26·현대건설)이 프로배구 V리그 이번시즌 올스타전 최고의 인기 선수로 선정됐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오는 2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릴 NH농협 2014-15시즌 V리그 올스타전에 참가할 48명의 올스타를 발표했다. 남녀부 팬투표 1위의 영광은 김요한과 양효진에게 돌아갔다.
 
지난해 12월18일부터 지난 8일까지 총 22일동안 포털사이트 네이버(모바일 포함)를 통해 진행된 올스타 팬 투표에는 모두 7만3382명이 참가했다. 전년 시즌 참가자 3만1531명에 비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높아진 배구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김요한·양효진, 역시 남·여 최고 스타
 
이번 팬투표에서 김요한과 양효진은 각각 4만6333표, 4만9233표를 받아 남녀부 최고의 스타로 선정됐다.
 
김요한은 이번 시즌 매 경기 뛰어난 활약으로 데뷔 이래 최고의 기량을 펼치고 있다.
 
양효진 역시 현재까지 세트당 블로킹 0.96개를 기록하는 등 절정의 기량을 펼치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올스타전 남녀부 최다득표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팬투표 격전지, 男 V스타 센터·女 V스타 공격수
 
남자부 V스타 센터 부문과 여자부 V스타 공격수 부문은 이번 투표 최대 격전지 였다. 남자부의 김규민(2만2898표·OK저축은행)과 박진우(2만2761표·우리카드)는 불과 137표 차이로 마지막까지 치열한 2위 경쟁을 펼쳤다.
 
여자부는 더욱 치열했다. 루크(2만5389표·흥국생명)와 데스티니(2만5367표·IBK기업은행)의 대결에서 투표 종료일인 8일 오전까지 데스티니가 앞섰지만 결국 22표 차이로 루크가 역전하는 극적인 상황이 연출됐다. 
 
이외에도 쌍둥이 신인선수 이재영(흥국생명)과 이다영(현대건설)은 각각 V스타 공격수 부문 1위와 K스타 세터부문 1위를 차지하며 생애 첫 올스타 선발에 각 부문 1위로 선정되는 영광을 차지했다.
 
◇프로배구 2014~2015시즌 올스타전 남자부 팀별 출전 명단. (자료제공=한국배구연맹(KOVO))
 
◇남·여 각팀 12명씩 총 48명, 명단에 누가 이름 올렸나
  
팬들이 직접 뽑은 남자부 올스타전 선발멤버로는 K스타에는 공격수 김요한, 산체스(대한항공), 레오(삼성화재), 센터 이선규(삼성화재), 하현용(LIG손해보험), 세터 유광우(삼성화재), 리베로 부용찬(LIG손해보험)이, V스타에는 공격수 전광인(한국전력), 문성민(현대캐피탈), 시몬(OK저축은행), 센터 최민호(현대캐피탈), 김규민(OK저축은행), 세터 이민규(OK저축은행), 리베로 여오현(현대캐피탈)이 선정됐다.
  
추천 선수로는 K스타에 공격수 곽승석(대한항공), 류윤식, 센터 지태환(이상 삼성화재), 세터 황승빈, 리베로 최부식(이상 대한항공)이, V스타에는 공격수 쥬리치(한국전력), 송명근(OK저축은행), 센터 박진우, 세터 김광국(이상 우리카드), 리베로 오재성(한국전력)이 추가 선발됐다.
 
여자부 선발멤버로는 K스타에는 공격수 황연주, 폴리(이상 현대건설), 한송이(GS칼텍스), 센터 양효진(현대건설), 배유나(GS칼텍스), 세터 이다영(현대건설), 리베로 임명옥(KGC인삼공사)이 선정됐고, V스타에는 공격수 이재영(흥국생명), 니콜(한국도로공사), 루크(흥국생명), 센터 김혜진(흥국생명), 김희진(IBK기업은행), 세터 조송화(흥국생명), 리베로 김해란(한국도로공사)이 올스타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추천 선수로는 K스타 공격수 조이스, 백목화, 센터 문명화(이상 KGC인삼공사), 세터 이나연, 리베로 나현정(이상 GS칼텍스)이, V스타에는 공격수 박정아(IBK기업은행), 문정원(한국도로공사), 센터 하준임(한국도로공사), 세터 김사니, 리베로 남지연(이상 IBK기업은행)이 선발됐다.
 
◇프로배구 2014~2015시즌 올스타전 남자부 팀별 출전 명단. (자료제공=한국배구연맹(KOVO))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