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최경환 "경제팀 팀워크 발휘해 일심동체 할 것"
2014-06-13 12:01:41 2014-06-13 12:05:50
[뉴스토마토 박진아기자] 신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내정된 최경환 새누리당 의원은 13일 "정부 경제팀이 팀워크를 발휘해서 모든 부처들이 일심동체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최경환 의원은 이날 청와대의 임명 발표 직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박근혜 정부에서 경제부총리직을 신설한 것은 경제팀이 유기적 협력관계를 이뤄서 성과를 극대화하자는 취지"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 의원은 "현 경제팀이 중심이 되어서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규제개혁 등의 부분을 차질 없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역량을 모아야 한다"며 "경제부흥, 국민행복이라는 정부 국정기조에 맞춰 경제주체들이 희망을 갖고 활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 의원은 '경제부총리를 제외한 다른 경제부처 수장은 모두 유임돼 호흡을 맞추기에 어렵지 않겠느냐'는 지적에 대해서는 "경제 정책은 일관성 측면이 중요한 만큼 그런 것을 유지하면서도 필요한 것들을 잘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당청관계와 관련해서도 "지난 1년 간 여당 원내대표를 지내면서 당청관계, 대야관계 이런 부분을 수행한 경험과 인적 네트워크를 갖고 있다"며 "(소통과 같은) 부분들을 원활하게 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 내정된 최경환 새누리당 의원이 13일 여의도 국회 의원실에서 취재진에게 소감을 밝히고 있다. ⓒNews1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