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헬스메디tv, 의학적으로 본 '공부 잘하는 법' 공개
2014-06-13 00:41:51 2014-06-13 00:46:03
[뉴스토마토 박민호기자] 현대미디어에서 운영하는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의 의학 토크쇼 ‘쌈닥, 굿닥’ 9회에서는 13일 ‘공부 잘 하는 비법’에 대해 의학적으로 분석해본다.
 
이날 방송에서는 의사면허를 가진 세 MC 홍혜걸, 김시완, 유상우가 학습능력을 향상시키는 기억력 높이는 방법, 식습관부터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을 위한 팁까지 공부 잘 하는 비법의 모든 것을 의학적으로 풀어 소개한다.
 
특히 김시완 원장은 기억력을 향상시켜주는 상상 훈련법을 간단한 퀴즈로 알아보며, 기억을 가장 오래 보존할 수 있는 학습 주기에 대해서도 자세히 들려 줄 예정이다.
 
홍혜걸 박사는 ‘똑똑한 아이 만드는 식습관’이라는 주제로 머리를 좋게 하고 집중력을 길러주는 중요 영양소와 관련 식품들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홍 박사는 “DHA는 유아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두뇌 건강을 위한 가장 중요한 성분이다”고 강조하며 “단위g당 가장 높은 DHA가 들어있는 것은 꽁치”라고 밝혔다. 
 
이어 “실전에 약한 수험생들은 ‘칼슘, 마그네슘, 미네랄’을 섭취하면 뇌 신경막의 흥분도를 떨어트리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
한편, 유상우 박사는 책상에 앉아 고민하고 있을 수많은 수험생들을 위한 ‘런닝 머신 공부법’을 소개한다.
 
그는 “달리기와 같은 심폐운동을 통해 뇌의 모세혈관들의 발달을 촉진할 수 있다” 면서 “공부를 잘하려면 운동은 필수다”라고 조언했다.
 
의사들이 밝히는 공부 잘 하는 비법의 모든 것은 오는 13일 밤 9시 건강의학 정보채널 헬스메디tv의 의학 토크쇼 ‘쌈닥, 굿닥’ 9회에서 만나볼 수 있다.
 
‘쌈닥, 굿닥(쌈DOC, 굿DOC)’은 의료계의 ‘썰전’을 표방한 프로그램으로, 그 동안 일반인이 잘 알지 못했던 의료계의 진실을 실제 의료계에 종사하고 있는 의사의 입을 통해 들려줄 예정이다.
 
홍혜걸 의학전문기자, 김시완 가정의학과 전문의, 유상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가 MC로 출연한다. 
 
(사진=현대미디어 제공)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