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 학사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2014-02-20 14:53:45 2014-02-20 14:57:58
◇태광그룹은 20일 서울 신문로 흥국생명 빌딩에서 일주학술문화재단이 개최한 '제 22기 국내학사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사진=태광그룹)
 
[뉴스토마토 양지윤기자] 태광그룹은 20일 오전 서울 신문로 흥국생명빌딩에서 2013학년도 국내 학사 장학생 50명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가졌다. 지난해 12월 선발된 이들은 일주학술문화재단의 제22기 국내 학사 장학생들이다.
 
이날 수여식에는 심재혁 부회장을 비롯해 변종윤 흥국생명 사장, 이상윤 티브로드 사장 등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와 기존 장학생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태광은 지난해 12월 국내 4년제 대학 재학생 중 2~4학년 진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장학생을 선발했다. 이례적으로 예능전공 특별 장학생 6명을 선발해 눈길을 끌었다.
 
예능전공 특별 장학생을 포함한 22기 장학생들은 예년과 마찬가지로 재능 기부의 일환으로 '아동청소년 공동생활가정(그룹홈)' 학습지도 봉사활동을 병행하게 된다.
 
그룹홈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이 일반가정과 같은 주거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7인 이하의 소규모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양육시설이다.
 
태광 관계자는 "예능 전공 학생들에 대한 지원이 줄고 있는 상황에서 대한민국 대표 메세나(기업이 문화예술활동에 자금이나 시설을 지원하는 활동) 기업으로 평가 받는 태광이 해야 할 일이라고 판단했다"고 예능 전공자 선발 배경을 설명했다.
 
장학생들은 장학증서 수여식을 마친 뒤 곧바로 태광산업 대전연수원과 울산공장, 부산연수원 등에서 진행되는 2박3일 일정의 워크숍에 참석했다. 워크숍은 친목 도모의 성격을 넘어 그룹홈 소개, 선배 장학생들의 학습지도 사례발표 등 봉사활동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