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B국민카드, 모바일 전자지갑 '와이즈 월렛' 출시
2013-07-16 15:46:59 2013-07-16 15:50:11
(자료제공=KB국민카드)
 
[뉴스토마토 임효정기자] KB국민카드는 지갑 속 신용·체크카드, 멤버십 카드, 쿠폰을 스마트폰에 담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자지갑인 'KB Wise Wallet'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전자지갑은 카드, 멤버십, 쿠폰 관련 서비스를 한 화면에 담은 ‘마이월렛’, 위치기반의 혜택 가맹점 정보를 제공하는‘KB shop’, 모바일 쇼핑몰 ‘라이프#’등으로 구성된다.
 
KB국민카드가 발급 중인 100여종 이상의 신용 및 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으며, 단순한 카드혜택 소개 외에도 보유중인 카드별 실적 조건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과 혜택이 제공되는 가맹점이 어디인지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KB국민 유심(USIM) 모바일카드 고객의 경우 모바일 결제가 가능하며, 하반기 출시예정인 앱형 모바일카드와도 연동해 고객들의 결제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이다.
 
전자지갑에는 S-Oil, GS칼텍스, 아웃백, 메가박스 등 11개 제휴사와 비제휴사 멤버십 카드를 담아 사용할 수 있고, KB국민카드 및 혜택가맹점에서 제공하는 쿠폰도 실시간으로 조회해 사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 이용 카드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B국민카드는 전자지갑을 통해 알리미(PUSH)기능과 ‘미션도전’메뉴를 활용해 새로운 형태의 실시간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대고객 마케팅 플랫폼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신용카드 신청 ▲카드별 이용내역 조회 ▲월별 할인 및 포인트리, 마일리지 현황조회 ▲업종별, 테마별 추천 가맹점 정보조회 ▲KB소셜커머스, 모바일쇼핑몰, 영화예매 연결기능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플레이 스토어(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용은 이달 중 서비스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전자지갑의 실시간·위치기반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 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금융 및 모바일 마케팅 시스템 구축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27일까지 KB Wise Wallet을 다운로드 받고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추첨 행사를 진행한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