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 "새누리, 진주의료원 폐업 홍준표 당원 징계하라"
"박근혜 대통령, 경남도에 패널티 줘서라도 취소하도록 해야"
2013-05-29 13:37:52 2013-05-29 13:40:47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민주당은 경남도가 29일 진주의료원 폐업을 결정한 것에 대해 "새누리당은 홍준표 당원을 징계하라"고 주문하는 등 강하게 반발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 브리핑에서 "온 국민의 반대와 공공의료 축소라는 비판에도 불구하고 제멋대로 도정을 일삼는 홍준표 지사에 대한 징계가 없다면 새누리당의 공공의료 확대정책은 거짓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도지사의 권한을 무소불위 권력으로 착각해 진주의료원 폐업을 강행했는데도 이를 방치한다면 말리는 척 등 떠미는 한통속이 아니냐는 비판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새누리당이 진정으로 홍 지사의 진주의료원 폐업 강행에 반대한다면 홍준표 당원을 징계하고 그를 내년 지방선거 공천에서 원천 배제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봤다.
 
박 대변인은 이어 "박근혜 정부는 우물쭈물하지 말고 박근혜 대통령의 공공의료 확대 방침에 역행하는 경남도에 행정적·재정적 패널티를 줘서라도 이를 취소하도록 하는 것이 맞다"고 촉구했다.
 
아울러 이언주 원내대변인도 국회 정론관을 찾아 "정부와 여당은 공공의료 공약 파기에 대해 책임져야 한다"면서 "공공의료에 대한 진정성도 없이 국민에게 립서비스만 남발한 것에 대해서도 해명해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지방자치단체가 지방공공의료원 폐업결정 시 보건복지부 장관과 사전 협의토록 한 지방의료원법 개정안이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에서 여야 합의로 이미 통과되고도 법사위에서 새누리당의 반대로 발목이 잡혀 결국 폐업을 막지 못했다"면서 "새누리당 또한 이러한 사태에 대해 결코 책임을 면할 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민주당은 진주의료원 사태에 대한 정부와 새누리당의 무책임한 태도, 공공의료 체계의 중요성 인식 부재를 규탄한다"면서 "공공의료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고 이러한 사태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국회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추진할 것"이라고 예고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