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P파리바카디프생명, ‘2013 보험지식콘서트’ 개최
2013-05-23 17:04:04 2013-05-23 17:06:51
[뉴스토마토 이지영기자]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2013 보험지식콘서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강연자들은 은퇴준비를 위한 투자 시 가장 고려해야 하는 요소를 ‘인플레이션’과 ‘금리 수준’으로 보고, 투자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강조했다. 즉 예 적금과 같은 안전자산 위주의 투자방식에서 한걸음 나아가 펀드, 변액보험 및 ELS(주가연계형증권) 등을 통한 투자를 적극 고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특히 변액유니버셜보험의 경우 시장상황에 따른 펀드 변경 가능, 비과세 혜택 가능, 연금전환 가능 등의 특장점이 있으므로 은퇴준비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꼭 염두에 둬야 한다고 권고했다.
 
그 밖에도 이날 행사에는 패널토론, 일반인 및 변액보험 가입자 인터뷰 영상 등 금융전문가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의 은퇴와 변액보험에 관한 고민과 생각들을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돼 눈길을 끌었다.
 
쟝 크리스토프 다베스 BNP파리바카디프생명 대표이사는 “은퇴설계의 중요성은 날로 높아져 가고 있는 반면, 지속적인 금리 하락 등의 요인으로 은퇴준비는 점차 어려워지고 있다”며 “‘2013 보험지식콘서트’를 시작으로 40년간 36개국에서 보험업을 이어온 본사의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은퇴준비로 고민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

        인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