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민주 "검찰, 통진당과 똑같은 잣대로 새누리 수사하라"
"통진당에는 굶주린 늑대처럼 달려들더니.."
2012-06-20 12:00:51 2012-06-20 12:47:47
[뉴스토마토 박수현기자] 민주통합당은 20일 새누리당 당원명부 유출사건이 경선에서의 부정에 활용됐는지의 여부까지 수사를 확대해야 한다고 검찰에 촉구했다.
 
박용진 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당원명부 유출사건은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이 사실상의 공천권을 행사할 때 이뤄졌다"고 지적했다.
 
그는 "새누리당 일각에서의 주장처럼 당원명부 유출이 특정계파 후보들의 공천과정에 유리하게 활용됐다면 단순히 실무자 책임만을 물을 수 없는 중대한 정치적 사건"이라며 "통합진보당 사건에 못지 않은 공천 부정사례"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그는 이어 "검찰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서 유출 및 사용처에 수사를 한정짓겠다며 사실상 개인비리로 수사를 덮으려 하고 있다"며 "하지만 통합진보당 관련 사건에서는 얼마나 많은 사람을 연관시켰고 압수수색 영장만 몇번을 발부했나"고 상기시켰다.
 
그러면서 "통합진보당 공천부정 사건과 관련해서는 굶주린 늑대와 같이 달려들던 검찰이 왜 새누리당 당원명부 유출 사건과 공천부정 사건의 연관성에 대해서는 단순 개인비리 수사로 한정짓고 있는 것인가"라며 "검찰은 통합진보당과 똑같은 잣대로 특정계파의 조직적 공천 부정경선 활용 여부까지 수사를 확대하라"고 요구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