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백용호 정책실장 "가업승계 中企, 상속세 완화 추진 중"
18일, 中企 업계 간담회
2011-08-18 17:48:24 2011-08-18 17:49:34
[뉴스토마토 송주연기자] 정부가 가업승계 중소기업의 상속세를 대폭 완화하는 세제 개편을 추진할 방침이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8일 중앙회 회의실에서 백용호 청와대 정책실장을 초청해 중소기업 현안을 논의하는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백용호 정책실장은 이 자리에서 가업을 잇는 중소기업을 위해 중소기업이 일정기간 고용을 유지하는 조건으로 상속세를 대폭 경감해 주는 '독일식 상속세제' 도입을 추진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중소기업계는 백 실장에게 중소기업 적합업종 선정 등 동반성장 정책 등에 대한 건의사항을 전달했다.
 
한국주물공업협동조합은 서면을 통해 중기 적합업종 선정과 관련해 제조업 외에 유통과 서비스 분야에서도 적합업종 선정이 이뤄져야 한다고 건의했다.
 
한국캐릭터산업협동조합은 백화점의 높은 판매수수료를 지적하며 수수료율 상한제 도입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중소기업계는 이밖에도 대기업의 소모성자재구매대행(MRO) 사업 제한, 주40시간제 도입확대에 따른 중소기업 지원, 외국인근로자 도입쿼터 추가 등을 제안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백 실장과 한미숙 대통령실 중소기업비서관, 김기문 중기중앙회장, 최정숙 한국여성벤처협회장을 등 중소기업계 인사 40여명이 참석했다.
 
뉴스토마토 송주연 기자 sjy2925@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