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TX조선, 임직원 18명 국제도장검사관 시험 전원합격
올 7월부터 모든 선박 ‘보호 도장 성능 기준 적용’
2008-07-08 13:24:31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김영택기자] STX조선은 최근 세계적 권위의 ‘도장(Coating) 검사관 자격증 시험’에 응시한 18명 전원이 최종 합격했다고 8일 밝혔다.
 
STX조선은 이날 미국 국제부식공학자협회 (NACE)에서 주관하는 ‘CIP(Coating Inspector Program) Level ,Ⅱ’ 과정을 2개월 가량의 교육을 거쳐 7월 초에 전원 합격 통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시험은 학습량이 많아 자격 취득이 까다로운 편이며, 노르웨이 국가 기술원 산하 검사관 교육원이 관할하는  FROSIO’와 함께 도장/부식 부문 세계 최고의 인증 시험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에 합격한 임직원 18명을 포함해 현재 STX조선에서 ‘NACE’ 및 ‘FROSIO’ 인증 자격증을 취득한 직원은 전체 도장 부문 관리자(품질 검사, 연구, 생산 등) 90.4%에 달한다.
 
이로인해 STX조선은 선주들로 부터 품질 경쟁력과 신뢰도가 향상됐다고 말했다.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한 직원은 “자격증 시험에 임원이 함께 참가한다고 해서 처음엔 긴장도 됐지만, 합숙 기간 중 직원들을 따뜻하게 격려하고 용기를 북돋아 주어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STX조선 관계자는 “올해 7월부터 계약되는 모든 선박에 대해 IMO(국제해사기구)의 ‘보호 도장 성능 기준(PSPC)’ 적용이 의무화되면서, 선박 영업 활동에 있어서 도장 관리자들의 검증된 자질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품질경영의 이념 실천을 위해 도장 부문뿐 아니라 우수한 품질의 제품 생산을 위한 고급 인력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토마토 김영택 기자 ykim9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