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하현상-Etham, 특별한 컬래버 ‘By My Side’ 선보인다
2023-03-28 10:51:57 2023-03-28 10:51:57
[뉴스토마토 김재범 기자] 싱어송라이터 하현상과 영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이담(Etham)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이 베일을 벗습니다.
 
하현상은 2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이담과 협업한 스페셜 싱글 ‘By My Side’(바이 마이 사이드)를 발표합니다.
 
 
 
이번 스페셜 싱글은 자신의 ‘12:45’(Stripped)을 커버한 하현상의 영상을 인상 깊게 본 이담의 제안으로 성사됐습니다. 당시 이담이 놀라울 정도로 멋지다며 언급해 글로벌 팬들의 관심을 모았고, 이를 계기로 두 싱어송라이터의 협업이 이뤄졌습니다.
 
어쿠스틱한 트랙이 매력적인 팝 장르의 ‘By My Side’는 아름다운 기타 리프가 독특하면서 캐치한 느낌을 선사하고, 점층적으로 쌓여가는 피아노와 코러스 보컬의 눈부신 화성이 깊은 감동을 전합니다. 무엇보다 사랑하는 사람과 떨어져 있을 때 느끼는 고통과 서로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그린 가사가 많은 이들의 감성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읍니다.
 
이번 협업에 대해 하현상은 이담이란 좋은 아티스트와 음악에 대해 얘기를 나누고 작업을 함께 할 수 있어 정말 행복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작업을 했으면 좋겠다란 소감을 남겼고, 이담은 뛰어난 재능을 지닌 하현상과 작업할 수 있게 돼 놀랍고 기뻤다고 전했습니다.
 
하현상과 이담의 새 스페셜 싱글 ‘By My Side’ 28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됩니다.
 
김재범 대중문화전문기자 kjb5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성남 엔터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