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기중앙회,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초청 간담회 개최
2021-11-25 13:51:57 2021-11-25 13:51:57
[뉴스토마토 이보라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2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중소기업중앙회와 충청북도가 위드 코로나의 단계적 실행에 따른 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애로사항을 파악하고, 향후 충청북도 지역경제 및 협동조합 활성화를 위한 지원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을 비롯해 윤택진 충북중소기업회장 등 충북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이사장, 윤영섭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과 김연일 충북지방조달청장, 충북지역 유관기관장 등 34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은 코로나19 이후 도래하는 신 경제환경 속에서 지속 가능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중소기업협동조합 역할 확대와 현장 맞춤형 지원정책 개발을 건의했다.
 
건의사항으로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중소기업 지원시책 참여 지원 △지역 일자리 창출·경제 활성화를 위한 충북형 취직 사회책임제 도입 △소기업·소상공인 공동사업 우선구매제도 적극 활용 요청 △중소기업 산업안전 및 보건시설 설치·교체 등 지원 등 14건을 건의했다.
 
김기문 중기중앙회장은 "충북의 중소기업과 협동조합이 충북경제 발전과 활성화에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중소기업협동조합을 다양한 공동사업 수행을 위한 충북도 지원시책 대상에 포함하는 등 충청북도에서 정책적인 지원과 관심을 더 기울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시종 충청북도지사는 "건의 받은 내용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해 지원방안을 강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서는 중기중앙회에서 실시한 광역자치단체 중소기업 지원시책 만족도 조사결과 16개 지자체 중 만족도 우수 지자체로 선정된 충청북도에 감사패를 전달하는 행사도 진행됐다.
 
중소기업중앙회가 25일 그랜드플라자 청주호텔에서 '이시종 충청북도지사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중기중앙회. 
 
이보라 기자 bora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