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강철부대’ 첫 방 시청률 3.19% ‘스포츠 경기 못지 않은 열기’
2021-03-24 08:53:56 2021-03-24 08:53:56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채널A 예능 프로그램 강철부대3%대 시청률로 출발을 했다.
 
24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3일 첫 방송된 강철부대’ 1회는 수도권 가구 기준 시청률 3.19%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 24인이 등장해 팽팽한 신경전을 벌였다.
 
먼저 김성주, 김희철, 장동민, 김동현, 최영재, (이달의 소녀)가 등장해리얼 특수부대대격돌의 승부 예측을 돕는 전략 분석팀의 첫 회동이 그려졌다. 김동현은남자들은 모였다 하면 군대 얘기다. 서로 군대 부심이 엄청나다며 해병대 출신다운 자부심과 공감대를 표출했다. 이에 김희철은김동현과 강호동이 싸우면 누가 이길까?”라며 도발했다. 자신감이 급 하락한 김동현은 주눅 든 모습을 보이며 유쾌한 케미를 선사했다.
 
부대별 대기실에 도착한 강철부대원들은 첫 만남에 서열을 가리며 현역 모드를 발동했다. 서로의 기수를 확인한 뒤 고참을 상석으로 모시는가 하면, 707(707특수임무단)의 임우영은막내 되기 싫은데라며 후임을 기다렸다. 707의 박수민은 후임들 앞에서 우쭐하던 것도 잠시, 최고참 이진봉이 등장하자 반사적으로 경례를 외치며 군기 가득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서 전략 분석팀이 지켜보는 가운데, 각 부대의 자존심을 건 턱걸이 대결이 펼쳐졌다. 누가 먼저 도전할 것인지 숨 막히는 정적이 흐르던 중, UDT(해군특수전전단)의 육준서가 자원해 기대감을 올렸다. 이에 맞설 도전자로 707의 이진봉이 나섰고, 두 사람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악바리 근성을 드러내 현장의 환호성을 이끌어냈다. 치열한 접전 끝에 이진봉에게 첫 승리의 영예가 돌아갔다. 김희철은변명하지 않고 조용히 침묵을 지킨다며 깔끔하게 패배를 인정하는 육준서를 향한 찬사를 보냈다.
 
또한 최강대원 선발전으로 '참호 격투'가 진행됐다. 이번 미션에서 살아남는 최후의 1인에게는 팀 서바이벌에 유리한 베네핏이 주어진다고 해 강철부대원들의 승부욕을 자극했다. 김성주는 강철부대원 특전사 박도현, 해병대수색대 정훈의 다부진 체격에 감탄을 금치 못하는가 하면 1라운드의 탈락자 염승철과 정성훈을 매의 눈으로 짚어내며 100% 적중률을 자랑해 전략 분석팀의 저력을 드러냈다.
 
2라운드에서는 특전사(육군특수전사령부) 정태균, 해병대수색대 오종혁, 707 박수민, UDT 육준서, SDT(군사경찰특임대) 이정민, SSU(해난구조전대) 정해철의 팽팽한 힘겨루기가 돋보이는 대결이 펼쳐졌다. 끝날 듯 끝나지 않는 오종혁과 이정민의 대결에 현장은 초조함과 응원의 함성이 뒤섞이며 분위기를 끌어올렸고, 육준서와 정해철은 오종혁에 힘을 더하는 합동 전략으로 최종 승리를 거머쥐었다.
 
이렇듯강철부대는첫 방송부터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과 탄성을 내지르게 하는 미션으로 안방극장을 후끈 달아오르게 만들었다. 다음 주에 이어질 3라운드에서는 도전자들 중에서도 압도적인 피지컬을 자랑하는 강철부대원들이 총출동한다고 해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강철부대 김성주, 김희철, 장동민, 김동현, 츄, 최영재. 사진/채널A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