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박영선, 민주당·시대전환 서울시장 단일후보로 확정
조정훈에 승리…1인가구 주택 청약·플라스틱 재활용 공동공약 채택
2021-03-07 17:33:24 2021-03-07 17:33:24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시대전환의 서울시장 보궐선거 단일후보로 박영선 민주당 후보가 확정됐다.
 
민주당과 시대전환은 7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7일 진행한 국민여론조사 결과 박영선 후보가 단일후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양당은 두 후보가 얻은 지지율은 공개하지 않았다. 양당은 공동 공약을 위한 선호도 조사를 통해 1인 가구 주택 청약제도 개편, 플라스틱 재활용 인센티브 제도를 공동공약으로 채택했다.
 
박영선 후보는 "조정훈 대표와 단일화 레이스를 펼칠 수 있었던 것은 보람이었고 영광"이라며 "힘을 모아가는 과정에서 많은 것을 배웠다. 단일화 과정에서 주신 좋은 말씀과 정책을 저의 정책에 반영되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정훈 후보는 "박영선 후보를 도와서 진영논리에 매몰된 선거를 정책 선거로 바꾸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범여권의 1차 단일화를 마무리 하면서 이제는 민주당과 열린민주당 간 2차 단일화가 남아 있다. 박영선 후보와 김진애 열린민주당 후보는 단일화 관련 논의를 지속하고 있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후보(오른쪽)와 조정훈 시대전환 후보가 4일 서울시장 후보 단일화 토론이 열린 서울 충무로 MBN 스튜디오에서 토론에 앞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