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휘센 에어컨 업계 최초 '착한 제품' 인증 획득
입력 : 2021-01-14 10:00:00 수정 : 2021-01-14 10:00:00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LG전자(066570)의 휘센 가정용·상업용 에어컨이 국내 에어컨 업계 최초로 로하스(LOHAS) 인증을 획득하며 '착한 제품'임을 인정받았다.
 
14일 LG전자에 따르면 창원에서 생산하는 냉난방 공조 관련 전 제품이 한국표준협회의 로하스 인증을 획득했다. 창원사업장에서는 해외에서 생산하는 일부 벽걸이 에어컨 등을 제외한 대부분의 가정용 에어컨, 상업용 에어컨, 환기시스템 등 냉난방 공조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로하스는 웰빙에 사회와 환경 개념을 추가해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을 이르는 말이다. 한국표준협회는 2006년부터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친환경적이고 사회공헌적인 노력과 성과를 보인 기업의 제품, 서비스 등에 로하스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왼쪽부터 휘센 인공지능 듀얼베인 시스템 에어컨,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가정용 휘센 에어컨과 로하스 인증 마크. 사진/LG전자 
 
LG전자는 가정용 에어컨, 상업용 에어컨, 매립형 환기시스템 등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된 공기질 관리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가정용 에어컨인 LG 휘센 에어컨은 에어컨 내부 바람이 지나가는 길을 깨끗하게 관리하는 청정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이 기능은 △일주일에 한번씩 에어컨 극세필터를 알아서 청소하는 필터클린봇 △한국공기청정협회의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 인증을 받은 공기청정 성능 △에어컨 내부 습기를 제거하는 자동건조 △바람을 내보내는 팬까지 99.9% 살균하는 UV LED 팬 살균으로 주요 부품을 알아서 관리한다.
 
LG 휘센 시스템 에어컨은 △업계 최고수준 인버터 제어 기술 △소음은 줄이고 효율은 높여주는 R1 컴프레서 △냉난방 효율을 높여주는 열교환기 등 최신 에너지기술을 집약한 제품이다. 매립형 환기시스템은 △내장형 CO2 센서 △공기청정 연동운전 △가습 및 제습 기능 등으로 창문을 열기 어려운 사무실 같은 공간의 공기질을 관리하고 에너지를 절감해 준다.
 
이재성 LG전자 에어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고효율, 고성능은 물론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하는 휘센 에어컨이 이번 로하스 인증으로 고객들에게 또 한번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최유라

반갑습니다. 산업1부 최유라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