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털마케팅 돕는 '마케팅코치' 출시…AI추천엔진 적용
중소기업·소상공인 대상…월 이용료 11만원
입력 : 2020-12-02 17:09:20 수정 : 2020-12-02 17:09:20
[뉴스토마토 김동현 기자] KT는 중소상공인의 디지털마케팅을 지원할 인공지능(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사업자 등은 마케팅코치로 네이버 검색광고와 인스타그램 광고를 만들 수 있다. 계정을 연동하고 광고 예산과 기간을 입력하면 KT의 AI 추천 엔진이 판매하는 상품이나 브랜드에 최적화한 키워드를 추천하고 광고 생성을 돕는다. 또한 광고 성과를 매일 업데이트해 제공한다. PC·모바일 대시보드 기능으로 광고 채널별 노출도, 클릭 수 등 광고 성과를 비교하고 관리할 수 있다. 
 
KT 직원이 KT AI 마케팅 통합관리 솔루션 '마케팅코치'를 시연하고 있다. 사진/KT
 
이외에도 BC카드, 바이브컴퍼니 등 빅데이터 기업과 제휴해 트렌드 분석 기능을 갖췄다. 트렌드 분석 기능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인기 검색어 추이 등을 분석하는 '관심 키워드 분석', 검색 이용자의 성별·연령 등 인구 특성을 분석하는 '지역 트렌드 분석' 등을 제공한다. 
 
마케팅코치는 월 11만원이며, 무료 회원은 대시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KT는 출시를 기념해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3개월 무료 사용 혜택을 제공한다. 
 
김채희 KT AI·빅데이터사업본부장 상무는 "지금까지 네이버 검색광고와 SNS 광고 등 디지털마케팅은 높은 비용과 관리의 어려움으로 중소상공인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다"며 "KT의 AI와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선보인 마케팅코치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디지털마케팅을 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esc@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동현

게임·인터넷 속 세상을 깊이 있게 전해드립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