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건설, 스마트 건설 기술 교류 포럼 개최
2020-10-30 09:46:06 2020-10-30 09:46:06
[뉴스토마토 김응열 기자] SK건설은 지난 29일 경기 이천에 위치한 IS동서 이천공장에서 ‘스마트콘(Smart-Con) 포럼’을 열었다고 30일 밝혔다. 
 
이 포럼은 최신 건설기술을 소개하고 미래 건설 산업 변화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SK건설의 비즈파트너와 건설 자재 및 공구 제작 전문기업 힐티 등 건설업 관련 23개사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탈현장화(OSC·Off-Site Construction), 디지털전환(DT·Digital Transformation), 로보틱스, 건축정보모델링(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등과 관련된 30여개 최신 스마트 건설기술이 소개됐다. 참여사들은 각자 부스를 꾸려 현재 연구 중이거나 개발이 완료된 기술을 전시하고 시연했다. 건설 신기술을 주제로 한 특강도 진행됐다.
 
주최사인 SK건설은 자체 개발 중인 BIM 기반 사전제작 콘크리트(PC·Precast Concrete) 자동화 설계 및 시공 솔루션 기술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사전 계획 단계부터 발주, 설계, 제조, 시공 등 프로젝트 전 과정에서 BIM 및 사물인터넷(IoT) 기반으로 협업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기술을 건설 현장에 활용하면 공사기간을 10% 이상 단축할 수 있고 업무 효율성도 꾀할 수 있다.
 
윤혁노 SK건설 하이테크사업부문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건설 환경에 대응하고 새로운 스마트 건설기술을 구성원 및 참여사와 공유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신기술 도입과 적용에 혁신적으로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SK건설 관계자들이 지난 29일 경기 이천에서 열린 ‘스마트콘 포럼’에 참가해 자체 개발 중인 신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SK건설
 
김응열 기자 sealjjan11@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