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에어컨 사전점검' 실시
여름철 대비 간단한 자가점검…'에어컨 사용 불편' 사전 해결
입력 : 2020-03-11 08:46:04 수정 : 2020-03-11 08:46:04
[뉴스토마토 김광연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11일 에어컨 사용량이 늘어나는 여름철을 대비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더위에 앞서 간단한 점검으로 고객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다.
 
삼성전자서비스에 따르면 고객이 에어컨을 직접 자가점검한 후 제품 고장으로 서비스를 신청하면 예약된 날짜에 수리 엔지니어가 방문해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가점검 항목은 △전원 콘센트 연결 및 리모컨 건전지 확인 △필터 상태 확인 △냉방 성능 확인 등이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의 영상을 보며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기간은 11일부터 6월12일까지이며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수리 엔지니어가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서비스
 
해당 기간에 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에게는 부품비를 제외한 출장비와 수리비 무상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서비스는 더위에 앞서 에어컨을 미리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보고 TV, 냉장고 등 다른 제품의 방문 수리를 요청했을 때 에어컨을 추가로 점검해주는 '플러스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고객의 자발적 참여와 관심을 위해 에어컨 자가점검 사진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등록한 고객 중 150명을 추첨해 삼성 큐브 공기청정기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응모방법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서비스는 코로나19 관련 수리 엔지니어 마스크 착용, 수리장비 소독 등 철저한 위생관리, 방문 수리 접수 시 고객의 자가격리 여부 확인 등 고객과 직원의 안전을 위한 예방활동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광연 기자 fun3503@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광연

안녕하세요 뉴스토마토 김광연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