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자이홀딩스 "홍합융합단백질 화장품 원료물질 승인"
2010-04-28 15:55:56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토자이홀딩스(037700)는 자회사인 노바셀테크놀러지가 26일 미국화장품협회 (CTFA)로부터 '홍합융합단백질'을 화장품 원료물질로 승인 받아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등재를 완료 했다고 28일 밝혔다.
 
홍합융합단백질은 의료용 홍합단백질과 세포성장 유도 및 피부조직 핵심 셀메트릭스(ECM) 물질을 결합해 나온 물질이다.
 
이는 미국에 본사를 둔 콜로디스바이오사이언스사가 개발한 바이오 펩타이드 물질로 미국, 유럽, 일본 등 주요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는 생체소재다.
 
이태훈 노바셀테크놀러지 대표이사는 "이번 등재가 완료된 화장품원료는 성장인자나 세포외기질 (ECM, Extracelluar Matrix)을 홍합단백질과 융합해 만들어낸 원천물질"이라고 설명했다.
 
이 대표는 "화장품원료로서 잘 알려진 콜라겐이 세포외기질의 일종이며, 이런 콜라겐 이외에 다른 성장 유도인자와 세포외기질들을 추가함으로써 콜라겐 이후의 화장품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차세대화장품원료라고 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뉴스토마토 박제언 기자 emperor@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