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권안나 기자] 삼성전자 고동진 IM부문장(사장)이 갤럭시S10의 흥행에 소비자에게 감사의 뜻을 담은 메일을 보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고 사장은 8일 갤럭시S10 구매 고객에게 이메일을 발송하고 "올해는 갤럭시가 탄생한 지 1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한 해"라며 "갤럭시 S10을 선택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삼성전자를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고동진 삼성전자 사장이 지난 2월 열린 '갤럭시 S10' 언팩 행사에서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S10 시리즈는 지난달 8일 글로벌 출시 후 전세계에서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국내에서 초기 판매량은 전작인 갤럭시S9 대비 120%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고 사장은 스마트폰 시장의 정체 속에서도 갤럭시 S10이 많은 관심을 받은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적극적인 소통의 의지를 표현하기 위해 이번 메일을 발송했다. IM부문장이 직접 자신의 명의로 소비자에게 감사 이메일을 보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고 사장은 "지난 10년간 고객의 성원으로 수많은 어려움과 고정관념을 뛰어넘어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엣지 스크린,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등 혁신기술을 선보일 수 있었다"며 "향후 10년간 모바일 혁신을 이끌고, 다음 세대를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어 "5G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차세대 몰입형 체험과 개인형·지능형 모바일 경험을 줄 수 있는 기술과 시장을 개척해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 사장의 메일은 전세계 130여개국 갤럭시S10 구매 고객 중 삼성 계정이 있고, 마케팅 정보 수신에 동의한 고객을 대상으로 발송됐다.
권안나 기자 kany872@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