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제6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대통령 표창 수상
2018-11-28 14:00:00 2018-11-28 15:43:58
[뉴스토마토 양지윤 기자] SK이노베이션은 2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포상'에서 기관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대한상공회의소, 산업정책연구원, 한국표준협회, 지속경영학회가 공동 주관했다.
 
SK이노베이션은 그간 사회적 기업 발굴 및 지원 사업, 협력사와의 상생경영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점을 인정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전주비빔빵, 모어댄, 우시산 등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고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환경적 가치 창출, 지역사회 활성화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 대기업 최초로 노사 합의를 통해 물가연동 임금제를 도입하고, 협력사와 임직원 기본급 1%를 나누는 임금공유제를 실시하는 등 상생경영을 펼쳐왔다.
 
강선희 SK이노베이션 부사장(왼쪽에서 세번째)이 2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제6회 대한민국 사랑받는기업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박건수 실장으로부터 기관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여 받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기업가정신 주간을 맞이해 6회째 열린 이 자리에는 김태현 산업정책연구원  이사장, 박기찬 지속경영학회 회장, 강선희 SK이노베이션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기업가정신 주간은 경제성장의 원동력인 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을 확인하고, 이를 사회 전반에 확산시키고자 2008년부터 산업통상자원부에서 매년 개최하는 주간이다.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는 "기업들이 국민에게 사랑 받는 경영활동을 하도록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성, 환경적 건전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상식 직후 열린 기업가정신 컨퍼런스에서는 SK이노베이션의 '사회적기업 육성을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는 SK이노베이션만의 사회적기업 육성 노하우와 대표 사회적기업들의 운영 현황 등이 소개됐다.     
 
양지윤 기자 galileo@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