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문지훈 기자] 대구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누적수익률 은행권 1위를 기념해 'Must Have 일임형 ISA'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대구은행은 지난달 말 금융투자협회 공시기준 평균 수익률 9.3%를 기록해 조사대상 은행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을 기록했다.
대구은행은 이를 기념해 연말까지 인터넷뱅킹을 통해 일임형 ISA에 1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한다. 추첨을 통해 1등(1명)에게는 백화점상품권 30만원, 2등(2명)에게는 20만원, 3등(3명)에게 10만원권이 제공된다.
일임형 ISA는 투자자가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모델포트폴리오를 선택하면 운용 전문가들이 금융시장 분석, 자산배분, 편입상품 수익률 등을 관리하는 상품이다. 순소득의 일정금액에 대해 비과세 혜택이 적용된다.
현재 일임형 ISA는 2017~2018년 신고 소득이 있는 근로·사업소득자, 농어민만 가입이 가능하며 내년부터는 당해연도 또는 직전 3개연도 중 신고소득이 있는 근로·사업 소득자로 2021년까지 가입이 가능하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3분기 미중 무역 분쟁이 고조되는 조정장에서도 대구은행 일임형 ISA상품이 양호한 수익률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철저한 시장분석 및 최적의 자산배분 전략 수립으로 가능했다"라고 말했다.
사진/대구은행
문지훈 기자 jhmoo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