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2017경상남도 투자유치설명회’ 개최
다음달 26일까지 참가기업 모집 ·지난해 총 8481억원 투자협약 체결
2017-08-03 14:45:56 2017-08-03 14:45:56
[뉴스토마토 조용훈 기자] 경상남도가 올해 ‘경상남도 투자유치설명회’에 참가할 기업들을 모집한다. 
 
경상남도는 오는 9월27일 서울63컨벤션센터에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투자유치설명회는 매년 개최되는 투자유치 활동 중 가장 큰 행사로 지난해에는 수도권기업과 외국인투자기업 CEO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총 8481억원의 대규모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올해 투자유치설명회에는 창원시를 비롯해 진주시, 김해시 등 도내 전 시·군이 참여한다. 아울러 코트라(kotra), 한국외국기업협회, 주한유럽 상공회의소, 주한프랑스 상공회의소, 부산진해 경제자유구역청, 등 관련기관 및 기업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그동안 진행해오던 업무협약(MOU)체결식에서 벗어나 해외 및 수도권의 실수요 기업체를 직접 초청해 현장에서 도와 시군이 맞춤형 투자유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경남의 전통 주력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4차산업 기업을 유치하기 위해 국내외 유망기업과 MOU체결, 시·군 투자설명회, 투자 상담회 등 진행한다. 
 
경남도 이종수 투자유치과장은 “경남은 전통적으로 기계, 조선, 항공, 자동차부품 등의 산업을 통해 대한민국 경제의 기둥 역할을 해왔다”며 “이번 설명회가 경남의 신성장동력 산업과 다양한 투자프로젝트를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기업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투자유치설명회 참가는 기업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오는 9월 26일까지로 경상남도 투자유치 공식 홈페이지(http://www.gnia.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경상남도가 오는 9월27일 서울63컨벤션센터에서 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 사진/경상남도
조용훈 기자 joyonghun@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