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최종구 대표이사 취임
근본적인 체질 변화 주문
2016-01-11 15:05:13 2016-01-11 15:05:13
SGI서울보증은 최종구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11일 본사 3층 대강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업무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최종구 신임 사장은 작년 12월 24일 SGI서울보증 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에서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됐으며 지난 8일 임시주주총회에서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최 사장은 취임식에서 “그간 중소기업과 서민 경제활동에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수행해 온 SGI서울보증의 대표이사로 취임하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며“국내 최대 종합보증기관인 SGI서울보증이 글로벌 금융회사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인 체질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지속성장, 고객중심, 경영효율성 제고를 3가지 핵심전략으로 제시했다.
 
서울보증은 앞으로 핀테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보증지원 모델을 개발하고 해외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기반을 구축하고 중소기업과 서민에 대한 보증지원을 확대하고 상품운용?판매 프로세스를 소비자 중심으로 재편하여 고객중심의 신뢰경영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또한 전문가 육성프로그램 확대, IT 인프라 확충, 조직내 원활한 소통과 협력 등을 통해 경영효율성을 제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변화(change)를 기회(chance)로 바꿔 나가기 위해 직원들과 함께 고민하며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하며 취임식을 마무리했다.
 
 
최종구 서울보증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식에서 핵심전략에 대해 말하고 있다. 사진/서울보증
 
이종호 기자 sun1265@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