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토마토 김유나기자]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 한불모터스는 푸조의 최첨단 친환경 기술인 e-HDi 출시를 기념해 12일부터 약 두 달간 S-OIL과 공동주최로 '제 3회 에코 연비마라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08로 41.6km/ℓ의 놀라운 연비를 기록한 지난해 연비 마라톤에 이어 3회째로 진행되는 푸조의 대표 행사다.
특히 올해는 푸조의 최첨단 친환경 기술인 e-HDi로 국내 최고 22.6km/ℓ의 연비를 자랑하는 508과 308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참가자들의 순위경쟁이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 푸조 508.
참가 자격은 푸조의 전 라인업 차량 소유자이며, 푸조 공식홈페이지(
www.epeugeot.co.kr)에서 연비마라톤 대회에 신청한 후 주행 거리와 기록된 연비를 표시한 트립 컴퓨터 사진을 등록하면 된다.
등록 횟수는 총 10회까지 가능하며, 가장 좋은 연비로 기록된 참가자의 연비를 포함 3위까지 메인 페이지에 매일 중계된다. 최종 우승자는 12월 26일 푸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전체 참가자의 연비 기록을 집계하여 가장 높은 연비를 기록한 1명에게는 미쉐린 에너지 세이버 타이어 1SET(16인치)을 증정하며, 최초로 기록된 연비와 마지막 연비를 비교해 가장 높은 연비 향상을 기록한 참가자에게는 연비향상 효과를 지닌 S-OIL주유상품권(50만원 상당)을 제공한다.
그 밖에 우수 연비 기록자(3명)에게는 토탈 엔진오일 세트, 노력상(5명)에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보디숑 사자상을, 참가자 전원에게는 롯데시네마 영화관람권(1인 2매)와 푸조 에코 텀블러를 증정한다.
자신만의 독특한 연비 절약 비법이 있다면 '쉐어 유어 시크릿' 이벤트에 참가하면 된다.가장 기발하고 창의적인 비법을 공유한 참가자에게는 푸조 에코 텀블러가 증정된다.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