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첫 미러리스 카메라 Nikon 1 출시
2011-09-21 14:53:54 2011-09-21 17:16:25
[뉴스토마토 박지훈기자] 니콘이 첫 미러리스 카메라를 출시하고, 렌즈교환 카메라 시장의 치열한 경쟁을 예고했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21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 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로운 렌즈 교환식 프리미엄 카메라 브렌드 니콘 원(Nikon 1) 출시를 발표하고 신제품 Nikon 1 J1과 Nikon 1 V1을 선보였다.
 
니콘 원은 다양한 컬러의 미니멀 디자인과 심플한 인터페이스, 초소형 렌즈를 장착한 것이 특징이라고 니콘측은 밝혔다.
 
니콘측은 1959년 니콘이 최초로 SLR(일안반사식) 카메라를 개발한 이후 50년만에 카메라 바디와 렌즈 등으로 구성된 카메라 시스템 전체를 새롭게 개발해 선보이는 것이라고 밝혔다.
 
니콘은 DSLR 브랜드 'D'와 콤팩트 카메라 브랜드 'coolpix'에 이어 새로운 프리미엄 카메라 브랜드 니콘 원을 발표함으로써 총 3개의 카메라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우메바야시 후지오 니콘이미징코리아 대표는 "니콘 원 출시를 계기로 20~30대 여성 고객층을 끌어들여 DSLR 카메라를 포함한 국내 렌즈 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빠른 시간 내에 1위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유효화소수 10.1 메가 픽셀의 CMOS 이미지 센서와 니콘이 새로 개발한 EXPEED3 화상처리 엔진을 장착했다.
 
또 초보자도 간단한 조작만으로 고화질 사진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도록 4가지 촬영모드를 지원한다.
 
니콘측은 니콘 원에 새로운 렌즈 마운트 규격인 '1 NIKKOR 마운트'를 탑재하고, Nikon 1 전용렌즈 뿐만 아니라 60여종의 다양한 NIKKOR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
 
니콘은 신제품 출시와 함께 스트랩, 케이스, 전용가방 등 액세서리도 함께 출히해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이미지도 구축할 계획이다.
 
Nikon 1 J1과 Nikon 1 V1은 오는 10월20일 국내 출시할 예정이다.
 
◇ 니콘의 새로운 렌즈교환식 카메라 브랜드 'Nikon 1'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