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돼지 요리 경연 축제'로 봄나들이 갈까?
2011-04-22 15:06:40 2011-06-15 18:56:52
[뉴스토마토 유혜진기자]  NS홈쇼핑은 오는 23일 양재동 AT센터에서 ‘제4회 우리돼지 요리경연 축제’를 개최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마련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이 대회는 총 100팀이 참가하고 상금만 1억원인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대회다.
 
이번 대회는 오감만족 요리축제를 콘셉트로, 특별히 준비한 이색 돼지 조각전과 축산농가를 위한 모금활동을 비롯해 재즈, 뮤지컬 공연 등 다채로운 장르의 문화공연이 이어져 온 가족이 봄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유명 부부 조각가인 김서경·김운성 작가가 참여한 이색 조각전이 열려 눈길을 끈다.
 
‘돼지와 함께하는 꿈과 희망의 노래’는 주제로 열린 조각전에는 각양각색의 돼지 조각들이 관람객을 맞는다.
 
여기에 부부 작가가 이번 대회를 위해 특별히 제작한 대형 돼지 모금함이 선보일 예정으로 당일 모금활동이 진행된다.
 
모인 기금과 대회 참가자의 참가비는 재기를 위해 노력하는 축산농가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대회 내내 뮤지컬 배우 남경주의 뮤지컬공연, 오케스트라, 재즈, 아카펠라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이어지며 야외 행사장에는 관람객을 위한 캐리커처, 게임 키다리 등이 준비되어 행사장 안 밖으로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또 대회 당일 돼지고기 무료 시식 행사가 이루어지며 선진, 팜스코의 판매 부스가 마련돼 저렴한 가격으로 돼지고기가 판매된다.
 
선착순으로 대회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450세트의 인기 돼지고기제품(고소야)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깜짝 이벤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NS홈쇼핑은 “우리돼지 요리경연 축제는 해가 갈수록 발전하며 요리와 문화가 만나는 축제 형태로 변모하고 있다“며 “건강한 먹거리 문화에 보탬이 되기 위해 시작한 요리 대회가 이제는 오감을 만족시키는 국민 요리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토마토 유혜진 기자 violetwitch@etomato.com

- Copyrights ⓒ 뉴스토마토 (www.newstomato.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기성 편집국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0/300

뉴스리듬

    이 시간 주요 뉴스

      함께 볼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