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진공,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2024-04-08 10:08:59 2024-04-08 10:08:59
[뉴스토마토 조성은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경남 진주 본사에서 공정·청렴 경영에 대한 전사적 공감대 형성과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날 청렴 실천 결의대회에는 강석진 이사장을 포함한 임원진과 관리직급 임직원 8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중진공은 올해를 청렴도 향상의 원년으로 삼아 조직 내부의 불공정·불합리 요소를 바로 잡고, 기관 내·외부 청렴도를 개선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특히 지난 2월 청렴·윤리 추진 전담부서를 신설했으며 기관 자체 심층 진단을 통해 도출된 감사·내부 통제, 인사관리 등 5대 분야를 중심으로 청렴도 개선 종합대책을 수립했습니다.
 
또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기관의 반부패 역량 진단을 통해 청렴도 향상을 위한 맞춤형 대안을 제시하는 '청렴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해 기관 종합 청렴도 역량을 높이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고 중진공은 설명했습니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청렴도 향상은 우리 기관이 올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사명"이라고 강조하며 "공정하고 청렴한 경영에 대한 전 직원의 공감과 실천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조성은 기자 secho@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