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기부-해수부,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개최
최대 2만원 한도 내 온누리상품권 환급
6월까지 매달 진행
2024-03-18 16:00:00 2024-03-18 16:00:00
[뉴스토마토 조성은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해양수산부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18일 중기부에 따르면 오기웅 중기부 차관과 송명달 해수부 차관은 이날 대전 도마큰시장에서 개최 중인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전통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만원 한도 내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 주는 행사입니다. 이번 3월 행사는 전국 66개 시장에서 개최됩니다. 소비자는 행사 참여 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구매한 후 영수증과 신분증을 지참해 시장 내 환급 부스에 가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 차관과 송 차관은 시장 상인과 소비자의 의견을 청취하며 수산물 물가 동향과 전통시장 경기 상황을 살피는 한편 온누리상품권을 활용해 직접 수산물을 구매한 뒤 환급부스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을 시연했습니다.
 
오 차관은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가 소비자의 수산물 구입비용 부담을 완화해 시장상인 매출을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다"며 "오늘 방문한 도마큰시장처럼 양 부처의 협력으로 환급 행사에 참여하는 시장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전통시장을 적극 활용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송 차관은 "물가 관련 현장을 매주 방문하는데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는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에게 많은 도움이 되고 있어 앞으로 6월까지 매월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라며 "체감물가 완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 과정에서 중기부 등 관련 부처와 협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성은 기자 secho@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김나볏 중기IT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