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유아인 측 "가짜뉴스 법적 대응"
2023-04-12 17:23:50 2023-04-12 17:23:50
 
[뉴스토마토 신상민 기자] 배우 유아인 소속사 측이 이태원 클럽에서 마약 투약 의혹 보도와 관련해 법적 조치를 예고했습니다.
 
유아인 소속사 UAA 측은 12"배우 유아인 관련해서 불미스러운 사안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사과를 했습니다. 이어 "그동안 유아인과 소속사는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인 상황에서 관련 조사 내용이나 대응 발언을 삼가 왔다유아인이 지난 입장문에서 밝힌 바와 같이 관련 조사에 성실히 임하며 모든 처벌을 달게 받겠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전했습니다.
 
소속사 측은 "하지만 비공개 원칙인 종결되지 않은 수사 내용 등이 알 수 없는 이유로 언론에 공개되고 더불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의 뉴스가 지속적으로 유포확산되고 있는 상황들과 관련해서 사실관계를 바로잡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11일 유아인과 관련한 보도에 대해 "해당 기사는 오직 제보자 A씨의 목격담에 근거해 작성됐다또한 목격담에 대한 어떠한 사실 확인도 없이 추측만을 통해 보도되었다해당 보도는 이미 다른 언론들을 통해 ‘충격’‘폭로’와 같은 자극적인 헤드라인으로 확산되어 마치 매주 클럽에서 마약류를 접한 모양새가 되어버린 상황이다"고 했습니다.
 
더불어 "A씨의 주장을 어떤 방식으로 검증했는지 묻고 싶다저희가 확인한 해당 라운지 클럽들은 실내 공간에서의 흡연이 불가능하며 별도의 개방된 흡연 구역이 따로 마련돼 있었다. 해당 보도와 관련법적조치를 진행할 방침이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졸피뎀과 관련 보도에 대해 소속사 측은 "오랜 수면장애로 수면제를 복용해 온 것이 사실이다과거에 해당 성분이 포함된 수면제를 복용했다그러나 최근 6개월 간은 다른 성분의 수면제로 대체한 상태이고수면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한 적은 없다관련 진위 여부는 경찰 조사에서 밝혀질 것이다"고 해명을 했습니다.
 
해당 사안에 대해서는 "이와 별개로 비공개가 원칙인 관련 수사 내용이 지속적으로 언론에 공개되고 있다그로 인해 사실 확인 조차 되지 않은 혐의가 마치 확정된 사실처럼 확산되는 현실에 심각한 우려를 표한다. 유아인이 받고 있는 다른 혐의에 대해서도 보다 더 명백한 사실관계를 전해야 할 부분들이 있지만 경찰 수사가 이어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이는 수사 기관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경찰 조사 내용과 관련 없는 심각한 수준의 가짜 뉴스와 확인되지 않은 무분별한 ‘카더라’식 보도에 대해서는 법적 조치를 포함적극적인 대응에 나서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유아인.(사진=뉴시스)
 
신상민 기자 lmez0810@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최성남 엔터산업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