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대중교통서 '마스크 의무' 조만간 해제하나…"다음 주 발표"
중대본, 감염병 자문위에 검토 요청
중대본 논의 거쳐 결과 발표 예정
의료기관·약국, 감염 취약 시설은 유지
2023-03-09 14:14:28 2023-03-09 14:14:28
[뉴스토마토 주혜린 기자] 지하철, 버스 등 대중교통 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이르면 내주 해제될 전망입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9일 "실내 마스크 의무 조정 1단계 시행(1월 30일) 이후 1개월 정도 방역 상황을 살펴보고 그간 제기된 민원 등을 고려해 대중교통 의무 해제를 전문가와 검토했다"며 다음 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논의를 거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중대본은 지난 7일 열린 국가 감염병 위기 대응 자문위원회에서 대중교통 안에서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해제하는 방안을 검토한 바 있습니다.
 
정부는 자문위의 의견과 관계 부처 등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다음주 중대본을 통해 구체적 시행 시기를 함께 발표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정부는 지난 1월 30일부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권고로 전환한 바 있습니다.
 
다만, 의료기관과 약국, 감염 취약 시설에서의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될 전망입니다.
 
정부가 대중교통 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를 이르면 다음 주에 해제할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은 마스크 없이 지하철 오르는 이용객들 모습. (사진=뉴시스)
 
세종=주혜린 기자 joojoosky@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