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e
신라면세점,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 나서
비브스튜디오스와 MOU…"한차원 더 새로운 경험"
2022-11-29 14:17:28 2022-11-29 14:17:28

김태호(왼쪽) 호텔신라 TR부문장 부사장과 김세규 비브스튜디오스 대표가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라면세점) 
 
[뉴스토마토 최유라 기자] 신라면세점이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통해 비대면 뷰티클래스의 영역을 확대해 업계 디지털 서비스 혁신을 선도한다.
 
신라면세점은 메타버스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인 비브스튜디오스와 ‘메타버스 스튜디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은 비브스튜디오스와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가상 스튜디오 구축에 합의하고, 이에 기반한 라이브스트리밍 컨텐츠 제작으로 고객에게 높은 수준의 메타버스 경험을 제공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또 단순히 기술 시연에 그치지 않고, 스튜디오를 통해 제작될 각종 콘텐츠의 기획부터 콘텐츠를 위한 파트너 및 참여 고객 확보에 이르기까지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전반에 걸쳐 새로운 생태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신라면세점은 올해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는 인터넷 면세점 전면 개편, 전 세계 면세업계 최초 비대면 상담 서비스 ‘라뷰ON’ 오픈, ‘비대면 뷰티클래스’ 등을 연이어 선보인 바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신라면세점은 메타버스 스튜디오에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뷰티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보연 신라면세점 이커머스팀장(상무)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의 ‘비대면 뷰티클래스’ 콘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첨단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압도적인 몰입감과 현실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유라 기자 cyoora17@etomato.com
이 기사는 뉴스토마토 보도준칙 및 윤리강령에 따라 강영관 산업2부장이 최종 확인·수정했습니다.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