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온라인 비대면 미술관 ‘인택트 갤러리’ 오픈
앙리마티스 특별전 공간·작품 온라인에 구현…공간 VR서비스로 제작
입력 : 2021-04-21 10:21:10 수정 : 2021-04-21 10:21:10
인터파크 인택트갤러리. 사진/인터파크 제공
 
[뉴스토마토 홍연 기자] 인터파크가 비대면 전시 관람 서비스 ‘인택트 갤러리(Intact gallery)’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 공간에서 공간 스캐닝 촬영 기법을 통해 실제 전시장을 관람하는 느낌을 재현해 낸 ‘인택트 갤러리’의 첫 번째 전시작은 '앙리마티스 특별전'이다. 지난 4일까지 삼성동 마이아트뮤지엄에서 진행됐던 전시장의 공간과 작품을 그대로 온라인상에 구현했다.
 
이번 ‘인택트 갤러리’는 공간 VR 서비스 놀라플레이스로 제작됐다. 놀라플레이스는 공간 스캐닝 기술을 적용해 360º로 캡쳐한 공간을 3차원 디지털 공간으로 구축하는 기술로, 클릭과 휠 조정으로 실제로 전시장을 걸어 다니는 것처럼 이동하거나 구석구석을 상세하게 둘러볼 수 있게 해 준다.
 
'앙리마티스 특별전·온라인 전시는 상시로 운영되며 입장권 가격은 3000원이다.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등 웹브라우징이 가능한 모든 디바이스로 관람이 가능하다. ‘인택트 갤러리’에서는 공간 평면도, 입체도를 제공해 공간을 회전, 확대, 축소하면서 전체적인 구성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공간별 인덱스를 제공해 원하는 위치로 바로 찾아갈 수도 있다. 여기에 액자의 꼭짓점을 클릭하면 그림의 치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작품 설명, 동영상, 이미지, URL 등 작품과 관련된 부가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인터파크 ‘인택트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미술 갤러리들의 무료 전시도 함께 열리고 있다. 데이트갤러리, 성원아트갤러리, 갤러리마레 등 9곳의 갤러리가 참여하고 있으며 각 갤러리에서 전시 중인 작품들과 공간을 그대로 옮겨왔다. 향후 갤러리에서 판매 중인 작품들을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인터파크는 ‘인택트 갤러리’ 론칭을 기념해 '앙리마티스 특별전'을 관람한 뒤 5월 18일까지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삼성 VR 기기를 5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홍연 기자 hongyeon1224@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홍연

더 나은 내일을 위한 징검다리가 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