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LG화학과 '제미글로' 공동 프로모션 지속
각 사 해외 지사 등 판매망 활용…향후 개발 신약 협력도 추진
입력 : 2020-09-09 10:04:01 수정 : 2020-09-09 10:04:01
[뉴스토마토 정기종 기자] 대웅제약(069620)LG화학(051910)과 당뇨병 치료 신약 '제미글로 제품군(제미글로, 제미메트)'에 대한 공동 프로모션을 지속하기로 최종 합의했다고 9일 밝혔다.
 
대웅제약과 LG화학은 지난 3개월 동안 협상을 진행해왔고, 오는 2030년까지 제미글로 제품군의 공동 프로모션을 지속하기로 결정했다. 이와 함께 각 사의 해외법인 및 지사의 판매망을 활용해 향후 양사가 개발한 신약에 대한 해외사업 상호 협력도 추진할 방침이다.
 
제미글로는 LG화학이 개발한 국내 최초 당뇨병 신약으로 지난 2016년 양 사가 공동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매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왔고, 지난해 국내 신약 중 최초로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다.
 
LG화학은 제미글로 출시 이후에도 제품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오며 우수한 혈당강하효과와 안전성, 편의성 등 임상 데이터를 지속 확보했으며, 대웅제약은 차별화된 검증 4단계 마케팅 전략과 영업력을 기반으로 시장 확대를 이뤄냈다.
 
이창재 대웅제약 영업마케팅 부사장은 "이번 계약 합의를 통해 LG화학과 파트너십을 이어가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대웅제약은 앞으로도 전사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양사가 함께 일궈 온 제미글로의 신화가 계속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무용 LG화학 생명과학사업본부 Primary Care사업부 상무는 "앞으로 고객과 함께하는 기회를 보다 더 넓힐 뿐 아니라, 연구개발에도 적극 투자해 제미글로 제품군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새로운 당뇨 복합제 및 신약의 개발도 확대하도록 하겠다"라고 화답했다.
 
LG화학 당뇨병 치료 신약 '제미글로'. 사진/LG화학
 
정기종 기자 hareggu@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정기종

궁금한게 많아, 알리고픈 것도 많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