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식음료업계, 사회적 거리두기에 'SNS 이벤트' 강화
간단한 영상 공유, 사연 응모 등 고객 참여도 높아
2020-09-05 00:00:00 2020-09-05 00:00:00
[뉴스토마토 김유연 기자]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가 시행 중인 가운데 식음료업계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이벤트 강화에 나섰다. 오프라인 행사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자사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과 지속적인 소통을 이어가겠다는 노력이다.
 
푸르밀은 특허유산균을 담은 장건강 기능성 발효유 '프로바이오'의 신규 광고 론칭을 기념해 오는 9일까지 '프로바이오 광고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푸르밀 페이스북에 '좋아요'를 누르고 프로바이오 광고 영상을 시청한 후, 개인 SNS에 공유하고 친구를 소환해 프로바이오를 소개하고 '공유완료' 댓글을 남기면 참여 완료된다. 이벤트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프로바이오 1박스, 마트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푸르밀 관계자는 “특허유산균으로 장 끝까지 살아가는 기능성 발효유 ‘프로바이오’의 강점을 쉽고 친숙하게 전달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참여 방법도 간단하고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라 벌써 몇백명이 넘는 인원이 참여하는 등 고객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대상 청정원은 오는 15일까지 청정원 홈페이지를 통해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청정원 '햇살담은 두 번 달여 더 진한 진간장' 리뉴얼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출산, 사업, 입시 등 '두 번째 도전'에 관련된 사연이 있다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청정원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연 응모하기' 버튼을 눌러 사연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오리온은 오는 9월 13일까지 ‘제주용암수 오리온 별자리 담기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두운 곳에서 불을 끈 뒤 제주용암수 병을 후레쉬에 비춰 밝게 빛나는 제품 사진을 촬영하고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된다. 4주간 총 53명에게 미네랄측정기, 과자선물세트, 오리온 제주용암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매주 이벤트 기간 매주 수요일마다 발표한다.
 
농심켈로그는 공식 인스타그램 통합 채널을 개설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9월 11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농심켈로그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팔로우하고 오픈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친구 소환을 많이 하는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켈로그 캐릭터 접시와 머그컵 등의 굿즈를 제공한다. 더불어 켈로그 인기 제품 10종을 담은 종합 선물세트도 마련됐다. 농심켈로그는 앞으로 해당 채널을 통해 신제품 출시 소식과 시리얼 레시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바이오 CF. 사진/푸르밀
 
김유연 기자 9088yy@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