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통합당 '윤미향 TF' 구성…위원장에 곽상도
이종배, 당선자 워크숍에서 발표…진상규명·수사촉구·국정조사 등 논의
2020-05-21 11:43:44 2020-05-21 11:43:44
[뉴스토마토 박주용 기자] 미래통합당이 21일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을 둘러싼 의혹을 진상규명하기 위해 TF(태스크포스)를 구성하기로 했다. '윤미향 TF' 위원장에는 윤 당선인 의혹을 적극적으로 제기해 온 곽상도 의원이 맡는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선자 워크숍에서 "윤미향 사태가 사회를 흔들어 놓고 있고 시민단체가 기부를 받은 것, 부정 사유화하는 것에 국민들의 지탄을 받고 있다"며 "통합당에서 '윤미향 TF'를 구성해 뒷받침 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진상도 규명하고 수사도 촉구하고 국정조사를 하는 것도 논의하겠다"며 "시민단체가 회계를 부정적으로 사용하지 못하게 하는 그런 제도도 TF에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미향 TF' 위원장은 곽상도 의원이 맡는다. 이 정책위의장은 "특위(TF) 위원장은 곽상도 의원이 맡게 됐다"며 "위원 구성은 곽 의원과 상의해서 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통합당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도 윤 당선인의 의혹을 진상규명하기 위한 TF를 꾸린 바 있어 통합당과 공동 TF팀 구성도 검토되고 있다.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선인 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주용 기자 rukaoa@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