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튼, 에코시스템 파트너사 3곳 신규 유치
리퀴드 글로벌·쟁글·피크 합류
입력 : 2020-05-21 10:00:20 수정 : 2020-05-21 10:00:20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카카오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그라운드X는 21일 자사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이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협력하는 파트너로 리퀴드 글로벌·쟁글·피크 등을 유치했다고 밝혔다.
 
클레이튼은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을 위해 디지털 자산 영역을 중심으로 블록체인 지갑, 금융기관, 암호화폐 거래소, 블록체인 통계 사이트 등과 에코시스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주요 에코시스템 파트너사로는 암호화폐 콜드월렛 디센트, 글로벌 디앱 분석 및 통계 플랫폼 디앱닷컴 등이 있다.
 
이번에 합류한 리퀴드 글로벌은 싱가포르 기반의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다. 지난해 기준으로 연 거래량이 약 678억 달러(약 83조원)이다.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가 지난해 선정한 가장 투명한 거래소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클레이튼은 리퀴드 글로벌과 클레이 및 클레이튼 기반 토큰(KCT)의 정상적인 유통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암호화폐 공시 플랫폼 쟁글도 클레이튼의 에코시스템 파트너에 이름을 올렸다. 클레이튼은 지난해부터 쟁글을 통해 신규 파트너십 체결, 서비스 출시, 클레이 상장 등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공시하고 있다. 
 
피크는 모바일 게임을 PC 데스크톱에서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현하는 앱 플레이어 개발 업체다. 기존 앱 플레이어에 블록체인을 활용한 보상 및 검증, 보안 시스템 등을 접목시켜 독창적인 게임 플랫폼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양사는 클레이튼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동되는 블록체인 게임의 활성화 및 대중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방침이다. 
 
클레이튼 관계자는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를 확대함을 물론 클레이튼 기반 서비스의 사용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며 "파트너 생태계의 외형적인 확장과 더불어 내실도 함께 다져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박현준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입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