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조성진 랜선 라이브 한번 더…새 앨범 ‘방랑자’ 연주
2020-04-24 09:32:08 2020-04-24 09:32:37
[뉴스토마토 권익도 기자] 피아니스트 조성진이 다시 한 번 ‘랜선’ 라이브로 전 세계 팬들과 만난다.
 
24일 유니버설뮤직은 조성진이 오는 26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도이치 그라모폰(이하 DG)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공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성진은 DG의 온라인 공연 시리즈 ‘모먼트 뮤지컬(Moment Musical)’의 일환으로 이번 공연을 하게 된다. 다음달 8일 발매를 앞둔 새 앨범 ‘방랑자(The Wanderer)’ 수록곡과 실제로 공연에서 자주 연주했던 작품들을 연주한다.
 
‘모먼트 뮤지컬’은 DG가 코로나19로 공연이 잇달아 취소되면서 기획횄다. 지난달 27일부터 독일 베를린에 위치한 역사 깊은 마이스터홀과 피에르 불레즈홀 등에서 온라인 공연을 제작하고 있다.
 
무관중으로 녹화한 연주 영상을 유튜브 라이브로 무료로 송출한다. 연주 영상은 이후 일정 시간 유지 후 비공개로 전환된다. 지금까지 다니엘 바렌보임, 안드레스 오템잠머, 안나 프로하스카, 아비 아비탈, 알브레히트 마이어 등 세계적인 클래식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클레멘스 트라우트만 DG 회장은 “온라인 공연이 전세계 관객들을 연결하고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조성진은 지난달 성악가 마티아스 괴르네와 함께 실시간 라이브 공연을 개최한데 이어 DG의 세계 피아노의 날 기념 온라인 콘서트에도 참여하는 등 다양한 ‘랜선 공연’으로 관객과 만나고 있다.
 
조성진. 사진/유니버설뮤직
 
권익도 기자 ikdokwon@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