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KTOA "통신사업자 고객센터 상담사 보호조치 강화"
2020-03-13 17:59:30 2020-03-13 17:59:30
[뉴스토마토 이지은 기자] 국내 이동통신사업자들이 상담사 건강보호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센터 방역 확대, 상담사 재택근무 시행 등 추가조치 시행에 나선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는 13일 "대규모 콜센터를 운영중인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는 상담사 건강보호와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고객센터 상담사 대상 보호조치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구로구 코노라19 집단 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상담사 보호조치 강화에 나선 것이다. 
 
현재 각 통신사는 상담사의 재택근무 인원 확대, 출퇴근 시간 유연근무제 도입, 고객센터 방역소독 확대, 사무실내 근무 이격거리 보장, 고객센터내 대면 교육 중단, 구내식당 칸막이 설치, 개인 방역물품 제공 등 다양한 대책을 내놓고 있다.
 
통신사업자들은 이 같은 조치 시행으로 고객센터로 인한 코로나19 확산 우려가 상당부분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는 한편,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필요시 추가대책 추진도 검토해 나갈 계획이다. 
 
KTOA 관계자는 "일부 고객 상담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도 발생할 수 있지만, 상담사 건강 보호 및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노력의 일환인 만큼 국민 여러분들의 이해와 협조를 요청드린다"며 "청구요금 및 휴대폰 사용량 확인 등 간단한 문의는 상담사를 통한 직접 상담보다는 고객센터 앱이나 채팅 상담 등을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이고 원활한 고객 상담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unee@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