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SK이노베이션, 채용 재개…'화상면접'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020-03-11 08:57:22 2020-03-11 08:57:22
[뉴스토마토 김지영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때문에 잠정 중단했던 채용을 다시 시작한다. 화상면접과 챗봇을 도입해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SK이노베이션은 11일부터 진행 중인 모든 채용에 화상면접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지원자는 자택에서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등 IT 기기를 통해 면접을 볼 수 있다. 화상면접을 통해 면접자 간 불필요한 접촉은 물론, 면접관 등 직원들도 외부인과의 대면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지원자들의 질문에 자동으로 답변해주는 '챗봇(Chat Bot)'도 강화한다. 이는 지난해 하반기 공개채용에 처음으로 도입한 서비스다. 이는 구직자와의 대화 맥락을 파악해 이후 질문에 대해 답하도록 개선했다. 구직자는 SK이노베이션 채용사이트나 챗봇 링크를 통해 이를 이용할 수 있다.
 
김상호 SK이노베이션 인재개발실장은 "침체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선제적으로 채용을 진행하기로 했다"며 "회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전략과 연계해 지원자들이 편리하게 채용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이 11일부터 화상면접을 도입해 채용을 재개한다. 사진/SK이노베이션
 
김지영 기자 wldud91422@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