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중견련 “제2차 중견기업 기본계획, 지속가능한 가치·비전 재확인” 호평
“실효적 성과 위해 소통 강화·유연한 변화 지속해야”
2020-02-26 10:02:59 2020-02-26 10:02:59
[뉴스토마토 정등용 기자] 한국중견기업연합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26일 발표한 ‘제2차 중견기업 성장촉진 기본계획’에 대해 “지속가능한 경제 발전을 위한 중견기업의 가치와 비전을 재확인하고, 글로벌 전문기업으로서 중견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구체적인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고 호평했다.
 
중견련은 이날 입장 발표를 통해 “‘제1차 기본계획’은 중견기업의 규모와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지원 정책 미흡, 중소기업 정책과의 차별화 부족 등으로 많은 한계를 노정한 것이 사실”이라고도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2차 기본계획이 제시한 산업·지역·신시장 진출 선도 역할 강화, 맞춤형 지원 확대, 성장 인프라 확충 등 세 가지 추진 전략이 실효적 성과를 창출하려면 업계와의 소통 강화는 물론 급격한 산업 환경 변화에 기민하게 대응하기 위한 유연한 변화와 개선, 보완 노력이 지속적으로 병행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견련은 “중견기업을 대변하는 유일한 법정 경제단체로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현장의 요구를 폭넓게 수렴해 정부, 국회 등과 긴밀히 소통함으로써 정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산업부 등 관련 부처와 적극 협력해 중견기업 역량 제고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발굴·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진/한국중견기업연합회
정등용 기자 dyzpow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