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정세균 총리 "종교행사 등 밀집행사 자제할 것" 당부
코로나 19 긴급 대국민 담화발표…"위생수칙 지키고 많은 사람 모이는 장소 피해야"
2020-02-22 21:15:03 2020-02-22 21:22:00
[뉴스토마토 김하늬 기자] 정세균 국무총리가 코로나19와 관련해 지역사회로 확산을 최소화하기 위해 종교 활동과 집회 등 집단 행사 자제를 요청하는 내용의 대국민 담화를 발표했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22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확산과 관련해 대국민담화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22일 정 총리는 코로나19와 관련해 대국민 담화를 통해 "종교행사 등 좁은 실내 공간에 모이는 자리나 야외라 하더라도 많은 사람이 밀집하는 행사는 당분간 자제하거나 온라인 등 다른 방법을 강구해 달라"고 요청했다.
 
"국가의 방역활동을 방해하는 행위, 위생용품 매점매석 등 불법행위, 무리한 대중집회 등을 통해 국민불안을 가중시키는 행위 등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 총리는 정부의 노력과 국민 여러분의 협조로 이번 코로나19 역시 극복해 낼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의 선진 의료시스템은 세계 최고 수준이고 그동안 감염병 대응 경험도 충분히 축적돼 있다""지나치게 두려워하기 보다는 위생수칙을 지켜주시고, 많은 사람이 모이는 장소를 피하는 등 감염병 예방 수칙을 잘 지켜달라"고 말했다.
 
세종=김하늬 기자 hani4879@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