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기자
방통위, 국경 초월 방송콘텐츠 논의체 창설
25일 부산서 '국경없는 방송콘텐츠 전문가 워킹그룹' 창립기념식 개최
2019-11-26 10:05:13 2019-11-26 10:05:13
[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방송통신위원회가 글로벌 방송콘텐츠 논의체를 창설했다. 
 
방통위와 미디어미래연구소는 지난 25일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국경없는 방송콘텐츠 전문가 워킹그룹(BCBB)' 창립기념식을 개최했다. 
 
BCBB는 각국의 방송콘텐츠 시장과 정책 정보를 공유하고 방송콘텐츠의 미래비전과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방통위가 제안한 민·관·학·연 논의기구다. 
 
BCBB는 유튜브, 넷플릭스 등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위주의 제작·유통환경 속에서 방송콘텐츠의 다양성 증진과 포용적인 발전을 꾀하고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에 공동 대응하기 위해 고안됐다. 
 
현재 영국 오프컴, 터키 라디오TV최고위원회, 이탈리아 공영방송 RAI, 아시아태평양방송연맹 등 전 세계 25개 국가의 방송정부부처, 방송사업자, 국제기구 소속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창립회원으로 가입했다. 
 
박명진 방통위 방송콘텐츠교류협력팀장(왼쪽에서 다섯째)과 각국의 방송콘텐츠 전문가들이 지난 25일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국경없는 방송콘텐츠 전문가 워킹그룹(BCBB) 창립기념식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방통위
                                         
회원들은 △방송의 사회적 기여 △지역 친화 방송콘텐츠 △공동제작 및 유통 활성화 등 3개 분과 중 희망하는 분과에서 해당분야의 의제를 발굴하고 논의할 예정이다.   
 
임시의장을 맡은 표철수 방통위 상임위원은 "BCBB가 국경을 초월해 범 지구적인 사랑을 받는 방송콘텐츠를 제작하는 기틀을 마련하는데 공헌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축하 영상을 통해 "BCBB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각국의 방송콘텐츠를 만날 수 있는 공간, 더 좋은 방송콘텐츠를 만드는 데 필요한 공론의 장으로 정착되고 발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현준 기자 pama8@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지난 뉴스레터 보기 구독하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