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제리너스, 국제공정무역기구 생산자로부터 감사패 수여
국제공정무역인증 커피 출시 등 지속가능 경영 역할 제시
입력 : 2019-11-12 16:50:09 수정 : 2019-11-12 16:50:09
[뉴스토마토 김응태 기자] 엔제리너스가 국제공정무역기구 생산자로부터 감사패를 수여 받았다고 12일 전했다. 
 
엔제리너스 석촌호수점에서 롯데GRS 남익우 대표(오른쪽 4번째)가 국제 공정무역기구 커피 최고 책임자 피터 캐틀러(Peter Kettler)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GRS
 
이날 국제 공정무역기구 감사패 증정식에는 남익우 롯데GRS 대표이사, 국제 공정무역기구 본부의 커피 최고 책임자 피터 캐틀러와 국제 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 지동훈 대표이사 등을 비롯한 임직원 및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엔제리너스는 지난 4월29일 국제 공정무역기구 한국사무소와 상호협력 업무협약(MOU)를 체결하고 지속적으로 공정무역 인증 제품 개발 및 홍보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지난 5월부터는 100% 공정무역 인증 싱글오리진 커피를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롯데GRS는 타 외식 브랜드에도 공정무역 인증 제품 개발 및 홍보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엔제리너스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착한 소비의 전세계 대표 아이콘인 국제공정무역기구 인증제품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들과 함께할 것”이라며 “향후에도 롯데GRS의 타 외식 브랜드에도 적용하여 안전성, 신뢰성, 윤리성을 우선시하는 국내 대표 지속가능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정무역이란 개발도상국의 농민과 노동자에게 국제시세보다 높은 정당한 가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공정무역 프리미엄을 지급하는 소비운동이다. 공정무역은 지속 가능한 미래와 지역사회를 위해 투자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을 지향한다.
 
김응태 기자 eung1027@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응태

싱싱한 정보와 살아있는 뉴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