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브랜드 앰버서더에 손흥민 선정
입력 : 2019-05-24 12:37:02 수정 : 2019-05-24 12:37:02
[뉴스토마토 김재홍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현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이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를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는 향후 메르세데스-AMG의 다양한 행사 및 고객 이벤트에 참석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AMG의 브랜드 가치를 다채로운 방법으로 전파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AMG는 1967년 메르세데스-벤츠를 위한 고성능 엔진을 개발하겠다는 목표로 설립됐다. 이후 독보적인 성능의 스포츠카 개발로 다수의 레이싱 대회에서 우승을 거듭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모터스포츠에서 비롯된 기술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메르세데스-AMG는 프리미엄 고성능 자동차 시장에서 그 특별함을 인정받으며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앰버서더에 손흥민 선수가 선정됐다. 사진/벤츠코리아
 
마틴 슐즈(Martin Schulz) 제품 & 마케팅 부문 부사장은 “고성능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메르세데스-AMG의 강력하고, 독보적인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스스로의 한계에 끊임없이 도전하며 최고의 기량을 펼치는 손흥민 선수의 이미지가 완벽하게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하게 됐다”며 “손흥민 선수와 함께 메르세데스-AMG만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그 첫 행보로 오는 25일 오후 9시 tvN 을 통해 첫 방송되는 ‘손세이셔널-그를 만든 시간’에서 손흥민 선수가 직접 ‘메르세데스-AMG GT S’를 운전한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지난해 2311대의 AMG 차량을 판매했다. 또한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AMG Speedway)’ 오픈했으며, 누구나 참여 가능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AMG Driving Academy)’ 운영 등을 통해 고성능 자동차 문화 저변 확대에 힘쓰고 있다.
 
김재홍 기자 maroniever@etomato.com

ⓒ 맛있는 뉴스토마토, 무단 전재 - 재배포 금지

  • 김재홍

경제와 문화가 접목된 알기쉬운 기사

  • 뉴스카페
  • email
  • facebook